UFC 정찬성 중계 네이버멤버십 스포티비나우 무제한 이용권으로 가능할까? 무료에 혹하다

불과 작년까지만 해도 집에서 스포티비온을 이용했었다. 근데 문제는 프리미어리그 경기나 챔피언스리그 경기같은걸 보려면 새벽시간이 대부분인데 가끔 주말 토요일이나 일요일날 저녁시간에 하는 경기는 밖에 있느라 볼 시간이 되지 않고 돈을 매달 나가는데 실제로 채널을 돌려본건 한달에 한두번이나 될까 말까 해서 해지했다. 그리고 지금까지 불편한게 전혀 없는데 그래도 가끔 아쉬울 때는 UFC를 하는 일요일이었다. 그리고 이번에도 또 정찬성이 페더급 챔피언전에서 경기를 하는 상황이라 심각하게 고민이 되기는 한다. 하지만 한달 하고 해지하고 이것조차 귀찮고 어차피 질거같은데 나중에 하이라이트 보는게 속이 덜 쓰릴거 같기도 하고 그렇다. 그렇게 알아보다가 블로그를 통해서 네이버멤버십 플러스에 가입하면 첫달 무료는 물론이고 디지털콘텐츠 이용권을 제공해주는데 그걸로 스포티비나우를 이용할 수 있다는거 아닌가?

 

 

결론부터 말하면

1. 정찬성 경기 UFC 중계는 네이버멥버십X스포티비나우 프로모션으로 이용할 수 없다.

2. 보려면 3,800원 더 내고 베이직 이용권으로 업그레이드 해야한다

3. 과거에는 볼 수 있었는지 몰라도 지금 2022년 4월 현재는 불가능하게 변경되었다.

4. 정찬성 볼카노프스키 중계 보려면 유료결제를 하는 수 밖에 없다 ㅠ

5. 그래도 굳이 결제를 하겠다면 네이버멤버십 한달무료 + 추가 3800원 결제방식이 가장 저렴함.

 

아니??? 

 

이게 진짜면 흑우 아니고서야 제돈내고 누가 스포티비나우를 이용하냐? 싶을 정도로 알찬구성이다.

정찬성 손흥민 류현진 경기를 볼 수 있다면 진짜 혜자도 이런혜자가 없는 구성일텐데??

 

그렇게 일단 네이버플러스멥버십 첫달 무료 프로모션을 이용해서 가입을 했다. 기존 아이디에 결제카드가 연결되어 있어서 수월하게 가입이 마무리 되었다.

 

월 4,900원인데 매월 자동결제이고 한달 무료체험이 종료되기 전에 해지하면 된다.

혜택은 네이버쇼핑 5% 적립에, 방송 웹툰 영화 스포츠중계 등 디지털 콘텐츠 이용권 한달, 멤버십 데이 등이 있다.

네이버페이가 아이디에 있다면 이걸 포인트차감으로 결제에 이용할 수 있다. 

멤버십 가입이 완료되었다면 이제 해당월 디지털 콘텐츠를 선택하면 된다.

부푼 마음을 안고 스포츠무제한 SPOTV NOW를 선택했다.

하... 과장 광고 진짜 개 싫다. 처음에 이미지보고 낚이기도 했지만

여기까지와서 이 문구를 보면 당연히 스포티비나우에서 제공하는 모든 스포츠프로그램들이 무료라는 생각을 하는게 지극히 당연한거자나?

 

그리고 이제서야 제대로 볼 수 있는 문구. SPOTV ON/ / SPOTV ON2 제외. 그래도 스포티비나우에서 제공하는건 볼 수 있을거야 라는 놓을 수 없는 희망의 끈을 안고 어차피 한달 무료체험이니 못 먹어도 고다. 하고 회원가입을 마무리 했다.

하지만 느낌이 쎼하면 그건 아닐 확률이 99% 이상이다.

 

스포티비나우 by 네이버멤버십으로 회원가입까지 완료를 하고 나서 스포티비나우로 접속해서 보니 역시나 스포티비나우에서 제공하는 영상들과 스포티비온 방송은 시청이 불가능하다. 

 

그러니깐 손흥민 경기는 이미 스포티비 일반채널에서도 무료로 티비중계를 해주고 있는데 그걸 스포티비나우를 통해 온라인 스트리밍으로 볼 수 있다는 수준인거고, 다만 류현진 경기는 스포티비프라임채널을 역시 스포티비나우를 통해서 볼 수 있다 정도인거다.

 

하... UFC 정찬성 경기 이 이미지는 뭐였는지 정찬성이 매달 경기를 하는것도 아니고 1년에 1번 많아야 2번경기인데 그걸 이미지로 낚시를 하나

 

 

그리고 나서 보면 스포티비나우 업그레이드를 하면 모든 경기를 볼 수 있다는 안내를 볼 수 있다.

3800원만 추가하면 그때야 비로소 스포티비나우에서 제공하는 모든 경기를 시청할 수 있다.

 

어쨌든 네이버멤버십플러스 가입을 하고 나서 월 3,800원 이용권을 추가 결제를 하는게 비용면에서는 가장 저렴한 방식인건 사실이다. 하지만 아마 처음 스포티비나우랑 제휴를 하고 광고를 시작했을 당시에 정찬성 UFC도 볼 수 있도록 허용을 잠깐했었던거 같은데 그게 아직도 광고로 활용되어 낚시 아닌 낚시를 하는거에 낚인거다.

 

사실 국내에서 스포티비가 처음으로 유료중계를 하면서 이제는 많이 반감이 작아졌지만 여전히 국내에서 스포츠를 돈내고 봐야 한다는 것에 대한 거부감이 있는게 사실이다. 외국과 비교하면 정찬성이 나오는 경기를 PPV라고 한경기를 보는데 5-10만원씩 내야 하는걸 생각하면 한국이 중계를 보기에는 더 없이 좋은 환경인건 맞다.

 

암튼 정찬성 선수의 경기를 네이버멤버십을 이용하면 무료로 볼 수 있을 것이라는 나의 기대는 사실 착각이었고 나처럼 실수와 시간낭비를 하지 마시라고 후기를 남겨본다.